국내 연구진이 수소와 산소 이온 반응으로 전기를 생산하는 연료전지의 효율을 20% 이상 높였습니다.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연구재단은 김형만 인제대 교수 연구팀이 연료전지 상용화의 관건인 '물 넘침(Water flooding)' 문제를 해결하는 데 성공했다고 오늘(18일) 밝혔습니다.
연구팀이 고안한 연료전지는 전력밀도가 기존 연료전지에 비해 23%나 높아 작고 효율이 좋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 연구 성과는 우리나라의 신재생 에너지 활성을 위해 필요한 원천기술이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연구재단은 김형만 인제대 교수 연구팀이 연료전지 상용화의 관건인 '물 넘침(Water flooding)' 문제를 해결하는 데 성공했다고 오늘(18일) 밝혔습니다.
연구팀이 고안한 연료전지는 전력밀도가 기존 연료전지에 비해 23%나 높아 작고 효율이 좋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 연구 성과는 우리나라의 신재생 에너지 활성을 위해 필요한 원천기술이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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