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포화상태에 이른 국내 택배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업체들의 노력이 치열합니다.
틈새시장인 개인 고객 확보에 나서는가 하면, 해외 시장으로 눈을 돌리기도 합니다.
윤석정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서울 신림동의 한 나들가게입니다.
가게에 들어선 손님은 물건을 사는 대신 친구에게 보낼 택배를 맡깁니다.
▶ 인터뷰 : 임종순 / 아름마트 사장
- "멀리 우체국이나 할인점으로 가지 않고 바로 집 앞에서 이렇게 일을 빨리빨리 처리할 수 있다는 것에 손님들이 굉장히 흡족하게 생각하는 것 같아요."
이 업체는 경쟁이 치열한 기업 고객만으로는 회사 성장에 한계가 있다고 보고 골목상점과 업무 제휴를 맺고 개인 고객을 확보해 회사의 수익성을 높이기로 했습니다.
▶ 인터뷰 : 최정호 / 로젠택배 대표
- "소비자들이 가까운 거리에서 빠른 시간 안에 물건을 맡기고 찾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회사의 인지도도 높이고 매출과 수익에도 상당히 기여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 시작했습니다."
또 다른 택배업체는 해외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섰습니다.
올해 전체 매출의 10% 이상을 해외에서 올리는 것은 물론 아예 해외 택배업체를 인수·합병하는 방안도 검토 중입니다.
이를 통해 오는 2017년엔 매출 1조 원이 넘는 국내 최대 물류기업으로 거듭난다는 계획입니다.
▶ 인터뷰 : 노영돈 / 현대로지엠 대표
- "국내 물류업계의 1위로 우뚝 서는 그런 회사로 갈 것이고, 더 나아가서 세계적인 글로벌 물류 기업으로 전진시키고자 합니다."
택배업체들의 시장 개척 방법은 다르지만, 점점 경쟁이 치열해지는 택배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라는 목표는 모두 같습니다.
MBN뉴스 윤석정입니다.
포화상태에 이른 국내 택배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업체들의 노력이 치열합니다.
틈새시장인 개인 고객 확보에 나서는가 하면, 해외 시장으로 눈을 돌리기도 합니다.
윤석정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서울 신림동의 한 나들가게입니다.
가게에 들어선 손님은 물건을 사는 대신 친구에게 보낼 택배를 맡깁니다.
▶ 인터뷰 : 임종순 / 아름마트 사장
- "멀리 우체국이나 할인점으로 가지 않고 바로 집 앞에서 이렇게 일을 빨리빨리 처리할 수 있다는 것에 손님들이 굉장히 흡족하게 생각하는 것 같아요."
이 업체는 경쟁이 치열한 기업 고객만으로는 회사 성장에 한계가 있다고 보고 골목상점과 업무 제휴를 맺고 개인 고객을 확보해 회사의 수익성을 높이기로 했습니다.
▶ 인터뷰 : 최정호 / 로젠택배 대표
- "소비자들이 가까운 거리에서 빠른 시간 안에 물건을 맡기고 찾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회사의 인지도도 높이고 매출과 수익에도 상당히 기여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 시작했습니다."
또 다른 택배업체는 해외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섰습니다.
올해 전체 매출의 10% 이상을 해외에서 올리는 것은 물론 아예 해외 택배업체를 인수·합병하는 방안도 검토 중입니다.
이를 통해 오는 2017년엔 매출 1조 원이 넘는 국내 최대 물류기업으로 거듭난다는 계획입니다.
▶ 인터뷰 : 노영돈 / 현대로지엠 대표
- "국내 물류업계의 1위로 우뚝 서는 그런 회사로 갈 것이고, 더 나아가서 세계적인 글로벌 물류 기업으로 전진시키고자 합니다."
택배업체들의 시장 개척 방법은 다르지만, 점점 경쟁이 치열해지는 택배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라는 목표는 모두 같습니다.
MBN뉴스 윤석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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