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산업의 전반적인 시장 구조가 급격히 변하면서 콘텐츠 유통 구조 혁신을 통한 산업 발전 수요도 커지고 있습니다.
방송통신위원회와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현재 방송 시장에서는 방송과 통신의 융합, 플랫폼의 다변화 추세에 맞춰 다양한 콘텐츠 제작과 콘텐츠 유통 창구의 필요성에는 공감하고 있지만, 구체적인 의지와 인식으로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방송 콘텐츠 개발 역량 개선과 제작비용 절감 같은 과제가 실현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와 관련해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사 등이 보유한 기획, 대본, 영상소스, 완성 프로그램 등을 온라인 상에서 구매자와 판매자가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유통 시스템 구축 사업의 타당성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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