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 이하 LOL)’라는 게임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지난 4월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열린 ‘NVIDIA e-sports, 리그 오브 레전드’ 대회가 성황리에 진행됐습니다.
‘NVIDIA e-sports,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 대회는 제이씨현시스템의 후원으로 NVIDIA사가 주최한 대규모 게임행사로, 9000석의 유료 좌석이 모두 마감되는 등 최고의 e스포츠 대회로 기록됐습니다.
경기대회가 열리는 날,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는 출전선수 이름과 대진표, 경기일정 등 게임대회와 관련된 검색어가 하루 종일 올라와 게임대회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남녀노소를 구분하지 않고 모두가 즐기는 이 게임에 대한 열풍은 최근 PC방만 가 보아도 그 인기를 실감할 수가 있습니다. 1~2년 전 학생들과 20~30대 남성들만 사용하던 PC방은 현재 카페형 인테리어, 청정인테리어의 도입 등으로 20~30대 여성뿐만이 아니라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이용되고 있습니다.
게임 시장이 활발해지고, 손쉬운 창업, 꾸준한 매출 등의 이유로 경기불황에도 불구하고 중장년층 예비창업자뿐만이 아니라 취업대신 창업을 전개하려는 젊은 예비창업자들도 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PC방 프랜차이즈 ‘라이온 PC 스튜디오’ 관계자는 “피시방 창업이 다른 창업에 비해 관리와 운영이 쉽기는 하나 그런 만큼 많은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며 “PC방 창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프랜차이즈 본사의 인지도와 가맹점에 대한 사후관리 및 시스템에 대한 확인이 필요하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PC방 창업 시 점포선정과 투자항목에 대한 준비가 필요하며 창업을 위한 각종 인허가 취득방법을 꼼꼼히 체크해야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또한 프랜차이즈 본사의 도움을 받으면 PC에 대한 교육과 아르바이트생 선정 및 관리교육, 운영 및 마케팅 교육, 세무교육 등을 설명 받아 PC방 운영에 큰 어려움이 없을 것이라고 업체 관계자는 말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라이온 PC 스튜디오는 예비 창업자이나 예비 가맹주가 아니더라도 무료로 창업에 대한 정보를 들을 수 있는 ‘창업아카데미’를 매주 금요일 오후 2시 본사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창업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라이온 PC 스튜디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