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로봇은 오는 7일 서울 코엑스 1층 B홀에서 진행되는 '2018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KOREA TECH SHOW 2018)에 참가한다고 6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산업기술의 꿈, 당신의 미래(Industrial R&D For Your Tomorrow)'을 주제로 산업기술 R&D의 과거부터 미래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자리다.
DST로봇은 '작업자 공간공유 및 스마트공장 적용을 위한 차세대 제조용 로봇'을 전시하며 전시 제품은 작업자 공간 공유를 위한 안전하고 사용이 쉬운 제조로봇, 수작업자 환경 및 모델 변경에 대응 가능한 로봇 작업 지능 시스템 등을 선보인다.
또 경량·안전과 신속 설치를 위한 포터블기능 및 최적 작업 공간을 고려한 로봇 기술, 비 접촉 충돌을 예측하고 회피하는 기술, 충돌 감지 및 충격량 최소화 기술, Easy 티칭 기술 및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 신속 설치 및 캘리브레이션 (Plug & Produce) 기술 등을 선보인다.
이밖에도 수작업자 환경 및 모델변경에 대응 가능한 로봇 작업지능 기술과 비주얼 서보기반 제어에 의한 수작업 라인 공정에 로봇 적용 기술, 3차원 임의 배치 부품의 빈 피킹기술, 모델 변경에 대응 가능한 유연 작업 기술 개발, 작업자 동작에 따른 로봇 작업스케줄의 자동 변경 필요성 판단 및 자동변경 기술도 포함됐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