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불상공회의소가 주한프랑스대사관과 대한상공회의소와 함께 20일 오후 2시 30분에서 6시 30분까지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2018 커리어 포럼'을 개최한다.
한불상공회의소는 12개의 프랑스 대표 기업과 400여 명의 참석 희망자들이 이미 사전 등록을 완료해 성공적인 개최가 예상된다고 19일 밝혔다. 본 행사는 프랑스 기업에 관심이 있는 신입 구직자와 다양한 경험을 가진 경력 구직자 모두를 대상으로 기획됐다.
한불상공회의소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 아코르 앰배서더를 비롯해 아지앙스 코리아, 크레디 아그리콜 코퍼레이트 앤 인베스트먼트 뱅크, D.P.J & 파트너스, 데카트론 코리아, DHR 인터내셔널, 제이씨데코, 로레알 코리아, 럭셔리 비즈니스 인스티튜트, 나오스 코리아, 피앤이컨설팅과 티엔 컨설팅 등 대표적인 프랑스 기업들이 대거 참가한다.
다비드 피에르 잘리콩 한불상공회의소 회장과 파비앙 페논 주한 프랑스 대사, 강호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본부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1 부에서는 기업 대표자들의 프랑스 기업에의 취업에 대한 조언을 주제로한 프레젠테이션이 진행된다. 2 부에서는 '채용박람회' 형태로 구직자와 기업 간의 인터뷰와 이력서 제출, 수집 등 자유로운 네트워킹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김덕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