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웨어 와이드앵글이 지난 1월1일자로 모기업인 K2코리아에서 분리돼 별도의 법인으로 독립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14년 9월 론칭한지 1년 4개월 만의 일이다.
와이드앵글 측은 법인 분리 결정은 3040세대를 중심으로 브랜드 선호도 및 매출이 급상승함에 따라 향후 브랜드 발전 가능성이 높아질 것이라는 판단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법인을 분리하면 브랜드 차원의 빠른 의사결정이 가능해 성장하는데 있어 유리하다.
와이드앵글은 2014년 하반기 매출 150억 원에 이어 지난해 매출은 650억원대로 급성장했다. 론칭 1개월 만에 매장 10여 곳이 월 매출 1억 원 이상을 기록, 1년 만에 100호점을 돌파하며 시장 진입에도 빠르게 성공했다. 현재 120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올해 매출 목표는 1,100억 원이다.
와이드앵글은 법인을 독립한 이후 2018년도부터 중국을 시작으로 일본, 미국 등 해외 진출시장 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골프웨어 업계 최초로 ‘고어텍스 스트레치’ 소재를 적용한 프리미엄 기능성 제품으로 고객 공략을 강화할 방침이다. 기존 고어텍스와는 달리 가볍고 스트레치성이 좋아 편안하고 향상된 퍼포먼스가 가능한 제품으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정영훈 와이드앵글 대표는 “론칭 1년 만에 기대 이상의 성장을 달성한 만큼 향후 본격적인 시장 확대를 위해서는 지금이 법인 분리의 최적기라고 판단했다”며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북유럽 감성의 콘셉트를 명확하게 하는 한편, 소비자와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보다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와이드앵글은 전속 모델 다니엘 헤니와 김사랑을 통해 업그레이드된 고기능성 소재와 북유럽 특유의 패턴과 디자인을 부각함으로써 젊은 층의 브랜드 선호도를 높일 수 있었다. 또한 의류 후원을 진행하고 있는 박인비와 고진영 선수가 각각 LPGA와 KLPGA 무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브랜드의 인지도 상승과 흥행을 이끌었다.
[박은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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