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음료 서비스 전 맨눈으로 추가 검수 후 서비스 제공하겠다"
기내에서 제공하는 커피에서 깨진 유리 조각이 나와 승객이 삼킬 뻔한 일이 벌어졌습니다.
오늘(17일) 연합뉴스 취재에 따르면 인천에 사는 A씨는 지난 1일 중국 광저우발 대한항공을 타고 인천공항으로 귀국하면서 기내식을 먹고 후식으로 아이스 커피를 마시다 이상한 식감을 느꼈습니다. 치아와 입술 사이에 껴 있던 이물질을 뱉어보니 길이 0.5cm, 두께 0.1cm 이상 돼 보이는 날카로운 유리 조각이었습니다.
A씨는 이미 유리 조각을 삼켰을 가능성이 있어 승무원의 안내에 따라 화장실에서 음식물을 모두 토해냈습니다. A씨는 입국 이후 별다른 건강상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지만, 추석 연휴 등을 앞두고 해외 여행객들이 늘어나는 시기여서 항공사의 안전의식 제고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이후 A씨는 항공사에 이번 일을 스스로 언론에 알리고 예방책을 마련하라고 요구했습니다. A씨는 보상이나 치료비도 원하지 않는다고 밝혔지만, 항공사 측은 A씨의 '언론 공개'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고 치료비와 10만 원 전자 우대 할인권 제공 등만 안내했다고 합니다. 또 광저우에서 기내식과 기내 용품 공급을 담당한 업체를 대상으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A씨는 "기내 화장실에서 음식물을 토해내면서 죽는 줄 알았다. 옆자리에 탑승한 다른 승객도 아주 걱정스러워 했으며 집에 돌아와 이틀간 계속 헛구역질을 했다"며 "항공기 사무장이 중대 사안이라 회사에 직접 보고하겠다고 밝혔지만 이후 항공사 측에서 사과 전화 한 통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A씨는 "커피라서 한 모금씩 마시다 유리 조각을 발견했지만 아마 음료수였으면 벌컥 마시다 삼켰을지도 모른다"며 "경각심 차원에서 대한항공 대표이사에게도 문제를 지적하고 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내용증명을 발송했다"고 전했습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승객에게 사과와 함께 필요시 치료비와 전자 우대할인권 제공 등 보상에 대해 안내해 드렸다. 유사 사례 재발 방지를 위해 기내식 공급업체에 경위 조사를 진행하고 기내식 기물 파손 여부에 대한 검수 절차를 강화하겠다. 객실 기내 음료 서비스 전에는 맨눈으로 추가 검수 후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김한나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hanna2402@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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