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산업연합회와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 IT여성기업인협회는 지난 29일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ICT멘토링데이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매년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되었던 ICT멘토링데이는 올해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정부 지침에 따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유튜브 'Haniumit' 채널을 통해 진행된 이번 행사는 1시간 30분 동안 2018명의 멘토·멘티들과 온라인 실시간으로 소통했다.
기존 대면 행사의 일방향 소통 진행 방식을 극복하고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성공적으로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지원제도 소개, 멘토 특강, 퀴즈 등의 ICT멘토링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사업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참여자들은 실시간 채팅을 통해 적극적으로 행사에 참여했으며, 운영기관 역시 실시간 응대로 온라인 채널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했다. 이번 ICT멘토링데이 직후 'Haniumit' 채널은 구독자가 823%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한편 올해 ICT멘토링 멘티 선발에는 3000명 모집에 4237명이 신청했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프로젝트 및 참여자는 실습장비, 클라우드서버, 회의실, 교통비, 블렌디드 러닝, 취업컨설팅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받는다.
프로젝트 결과물의 프로그램 등록, 어플리케이션 등록, 논문 게재 등의 기회도 제공받는다. 공모전에 참가해 개발 결과에 대한 보고서 및 동영상 평가, 시연 평가를 거쳐 우수작으로 선정되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및 해외장학연수 또는 장학금 등을 수여받는다.
[최기성 기자 gistar@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