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담배회사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BAT) 한국법인인 BAT코리아(대표 매튜 쥬에리)는 청년들의 꿈을 지원하는 '제2회 BAT MAN' 공모전을 연다고 2일 밝혔다.
'Begin(시작)', 'Action(행동)', 'Transition(변화)'의 첫 글자를 따 '꿈을 실현하기 위한 시작과 행동, 그리고 변화'를 주제로 꿈을 실현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실행해 나가는 전 과정을 평가한다.
참가 대상은 만 19세에서 만 29세까지다. 개인 자격으로 참가하가나 팀(4명 이하)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다음달 30일 '생각나눔소'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신청 양식을 내려받은 뒤 나의 꿈, 15년 뒤 나의 모습, 공모전 참가 동기 등을 작성해 접수하면 된다.
BAT코리아는 이달 30일 부산 글로 플래그십스토어 광복점, 다음달 13일 BAT 코리아 본사에서 공모전 사전설명회도 연다.
BAT코리아는 두 차례의 서류 심사와 심사위원단의 면접을 거쳐 총 10명(팀)을 최종 선발한다. 선발된 팀에는 각각 꿈 활동비 800만원을 제공한다.
아울러 6개월 간 활동을 평가해 대상에는 1000만원, 최우수상에는 500만원, 우수상에는 100만원의 꿈 후원금을 추가로 지급한다.
매튜 쥬에리 사장은 "BAT MAN 공모전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꿈을 꾸고 꿈을 실현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는 청년들의 꿈 활동을 지원하고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BAT MAN 공모전을 통해 대한민국의 밝은 미래를 열어갈 청년들이 꿈을 꾸고 꿈을 이루기 위해 나아갈 수 있는 용기와 희망을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최기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