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춘 아파트가 주택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최근 교육부가 ‘고교학점제’, 내신비중확대 등을 발표하면서 학교생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어서다.
자녀를 둔 30~40대의 교육 열기도 이 같은 시장 분위기에 동조하고 있다. 세대를 거듭할수록 방법은 달라도 자녀들에 대한 관심은 나날이 커져가고 있기 때문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아파트 선택 시 뛰어난 교육여건과 자녀가 안전하게 등교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는지를 따지는 학부모들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며 “학교가 가까운 아파트는 자녀 교육은 물론 주변에 유해시설들이 없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보유할 수 있어 매력이 높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분양시장에서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춘 학세권 아파트가 다시 한 번 높은 주가를 올리고 있는 가운데 시티건설의 ‘김해 율하 시티프라디움’이 눈길을 끌고 있다.
‘김해 율하 시티프라디움’은 도보거리에 초등학교 2곳(2020년 개교 예정)이 위치한다. 여기에 중학교 1곳(예정)이 위치해 있고. 인근에는 김해외고를 비롯해 경상남도외국어영재교육원, 수남초교, 수남중교, 율하고교 등이 밀집한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특히 ‘김해 율하 시티프라디움’은 김해 율하2지구에서 사실상 마지막으로 선보이는 민간분양 아파트다.
‘김해 율하 시티프라디움’은 경상남도 김해시 율하2지구 택지개발사업 S3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5층 17개동 △전용 84㎡A 350가구 △전용 84㎡B 266가구 △전용 128㎡ 465가구 등 총 1,081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김해 율하 시티프라디움’은 경남 관광•물류산업의 중심인 김해관광유통단지가 자리한다. 경상남도와 롯데의 공동사업으로 87만8,000㎡ 규모로 조성되는 김해관광유통단지는1단계(2003~2008년), 2단계(2009~2013년) 사업을 통해 현재 아울렛, 워터파크, 물류센터, 농수산물센터 등이 가동 중이다. 이와 함께 ‘장유 배후 주거복지단지’는 9만8천630㎡ 규모로 아파트, 주택, 상업시설 등이 대거 들어설 예정이다. 또 부산과학일반산업단지•부산신항배후국제산업 물류도시일반산업단지‧김해일반산업단지•명지경제자유구역•웅동경제자유구역 등 다수의 산업단지와도 인접하다.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김해 율하2지구는 창원 1,2터널, 남해 제2고속도로를 통해 창원 및 부산권역 등 주변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진해~창원~김해를 잇는 웅동~장유 간 도로(예정)까지 개통되면, 창원•부산 등으로 이동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또한 김해국제공항(2026년 예정)까지 차량을 이용해 약 20분 대 접근이 가능하다. 최근에는 남해고속도로 김해 율하 하이패스 전용IC가 건설되는 내용이 담긴 업무협약이 체결되기도 했다. 또한 지난 10년 동안 빈터로 방치됐던 장유종합시외버스터미널 부지도 본격적인 개발 절차에 들어간 상태다.
이밖에 ‘김해 율하 시티프라디움’은 김해 롯데워터파크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김해점이 가깝다. 또한 율하2지구 내 중심상업지구(예정)와 함께 율하1지구 내 생활시설을 공유할 수 있는 입지를 갖췄다.
실내수영장을 비롯해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등으로 구성된 대규모 입주민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시티프라디움’의 트레이드마크인 인테리어 스타일 선택제도 도입했다. ‘어반스타일’과 ‘모던 스타일’ 총 2가지의 선택형 인테리어를 제공한다.
편의시설 및 시스템도 주목할 만하다. 지하주차장에는 각 세대로 직접 진입이 가능한 엘리베이터를 설치하고, 첨단 디지털 도어록과 고화질 CCTV, 원격검침시스템 등이 적용된다.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주방 공간의 효율성도 높였다.
한편 ‘김해 율하 시티프라디움’ 견본주택은 경상남도 김해시 장유동 91-7번지에 위치한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