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의 장수∼계양구간에 2010년 처음으로 도입돼 운영중인 진입로 신호조절(램프미터링) 기능이 계양~장수구간에도 확대 적용된다. 램프미터링은 나들목 진입로에 신호등을 설치해 진입교통량을 조절하는 기법이다.
국토교통부와 한국도로공사는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정체개선을 위해 계양나들목~장수나들목 구간(8.7km, 7개 진입램프)의 진입로 신호조절 운영방식 개선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개선을 통해 해당구간의 개별제어 시스템을 통합제어(7개소) 방식으로 바꾸고, 교통량을 실시간으로 측정해 교통신호등 운영에 반영한다.
개선된 시스템은 올해 10월부터 시범 적용된 뒤 내년부터 본격 운영된다.
[디지털뉴스국 이미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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