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0일 (목요일) 18시 주한영국문화원 광화문센터에서 인문, 사회, 정치, 경제의 세계적 리더라는 주제로 영국 명문 대학인 러셀그룹에 속해 있는 요크대학교 (University of York) 및 버밍엄대학교(University of Birmingham)에 대한 학부 및 석사 입학 전략 설명회가 개최된다.
러셀그룹 (Russell Group) 은 영국 캠브리지대학, 옥스퍼드대학교, 글라스고대학교 등의 영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명문 대학들로 1994년부터 결성된 리서치 전문 기관이다. 요크대학교는 영국 내 랭킹 14위, 경제, 정치, 사회분야에서 세계 100위 안에 드는 독보적인 명문대학으로 전, 국무총리인 한승수의원, 환경산업기술원 김용주 원장 등의 한국의 유명인사들을 배출하였다.
버밍엄대학교 또한 오랜 역사만큼이나 8명의 저명한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한바 있으며, 세계랭킹 64위라는 명성만큼 비즈니스, 인문, 과학, 의학 등의높은 수준의 전공분야를 자랑한다.
이번 설명회는 영국전문 유학원인 하이영국유학센터와 카플란인터내셔널컬리지 북아시아 총책임자 에밀리 윤 (Emily Yoon)의 공동진행 아래, 성공적인 요크대학과 버밍엄대학의 학부 및 석사의 입학을 위한 개별 맞춤형 프로그램들을 집중적으로 살펴본다.
설명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하이영국유학센터 홈페이지(www.hiukuhak.com) 또는 주한영국문화원 홈페이지(www.britishcouncil.kr)을 참고하면 된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