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랄시장 진출 희망, 3곳 중 1곳이…할랄이란?
국내 식품 중소기업 3곳 중 1곳은 할랄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7일 중소기업중앙회가 300개 식품제조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할랄시장에 대한 식품중소기업 인식 및 진출의향 조사'를 실시한 결과에 따르면 3명 중 1명꼴인 31.3%가 할랄시장에 이미 진출해 있거나 진출을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할랄이란 무슬림이 먹거나 사용할 수 있도록 이슬람 율법에 따라 처리·가공된 제품을 말하며 지난 3월 한국과 아랍에미리트(UAE)간 할랄식품 양해각서(MOU)가 체결된 바 있습니다.
조사 결과 식품제조 중소기업 중 61.0%가 할랄 시장에 대해 알고 있으며 이 중 48.1%가 할랄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할랄시장에 진출하려는 이유로는 '글로벌시장 진출 및 다각화'가 45.2%로 가장 높았고, '내수시장 한계 극복'(24.7%)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국내 식품 중소기업 3곳 중 1곳은 할랄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7일 중소기업중앙회가 300개 식품제조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할랄시장에 대한 식품중소기업 인식 및 진출의향 조사'를 실시한 결과에 따르면 3명 중 1명꼴인 31.3%가 할랄시장에 이미 진출해 있거나 진출을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할랄이란 무슬림이 먹거나 사용할 수 있도록 이슬람 율법에 따라 처리·가공된 제품을 말하며 지난 3월 한국과 아랍에미리트(UAE)간 할랄식품 양해각서(MOU)가 체결된 바 있습니다.
조사 결과 식품제조 중소기업 중 61.0%가 할랄 시장에 대해 알고 있으며 이 중 48.1%가 할랄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할랄시장에 진출하려는 이유로는 '글로벌시장 진출 및 다각화'가 45.2%로 가장 높았고, '내수시장 한계 극복'(24.7%)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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