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흥초등학교는(교장 양득일) 9월 3일(수) 학부모를 대상으로 2학기 교육과정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2학기 교육과정 학부모 설명회는 ‘행복한 동행, 학교교육활동에 날개 달다'라는 부제목으로 학부모 교육기부활동을 통해 풍성해진 1학기 교육활동 실적 및 2학기 교육활동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이뤄졌습니다. 또한 8월 25일부터 시행된 9시 등교 시행건과 현장체험학습, 교원능력개발평가, 학부모 학교폭력예방교육연수 순서로 학부모 설명회가 진행됐으며 설명회를 마치고 담임선생님과의 상담시간을 가졌습니다.
지난 8월 25일부터 시행된 9시 등교는 사전 학부모님의 의견수렴과정을 거쳐 실시했습니다. 시행과정에서 학부모님의 문의사항에 대해 홈페이지 공지 및 9시 등교 시행 Q&A를 작성하여 각 가정에 배부하여 혼선 없이 9시 등교가 정착될 수 있도록 했고 이날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습니다.
교원능력개발평가 연수를 통해 교원의 교육활동에 대해 교육주체로서의 의견을 제시하는 소통기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세월호 사건으로 중단되었던 현장체험학습은 2학기에는 50명에서 100미만의 규모로 2~3개 학급단위의 현장학습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중흥초등학교 학교폭력 담당 경찰관 문지훈 순경으로부터 학교폭력예방교육연수를 받고 학교폭력의 문제점과 학교주변의 안전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게 됐습니다.
이번 2학기 교육과정 학부모 설명회는 우천중에도 120명의 학부모가 참석하여 학교교육활동에 대한 학부모님의 관심과 적극적인 교육지원 의지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