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43일째 장마입니다. 오늘은 주로 남부지방에 비가 내렸는데요. 내일은 다시 전국적으로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온종일 내리는 게 아니라 낮 동안 무더위도 계속되겠습니다. 비의 양부터 살펴볼게요.
<예상강수량> 중북부 지방에 30에서 80mm의 적지 않은 양이 예상됩니다. 강원 동해안과 충청, 남부지방에는 5에서 40mm의 약한 비가 지나겠습니다.
<위성> 소강상태에 든 장마전선은 내일 서해상에서 다시 활성화되겠습니다.
<예상강우도1> 비는 내일 아침 남부지방에서 먼저 시작되겠습니다. 이후 오후에는 경기서해안과 충남을 시작으로
<예상강우도2> 밤에는 서울을 포함한 중부지방에서 비가 내리겠는데요. 특히, 내일 밤부터 모레 아침 사이 빗줄기가 무척 강하겠습니다.
<중부> 중부지방 낮 동안엔 30도 안팎의 무더위가 계속되겠고, 서해안에서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남부> 남부지방 대체로 흐린 가운데 아침부터 오후 사이 한때 비가 오겠습니다. 내일 대구의 낮 기온 35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동해안> 강원 동해안 차차 흐려져 밤부터 비가 오겠고, 울릉도.독도는 가끔 구름많겠습니다.
<주간> 다음 주 초까지 장마가 끝날 줄 모르며 올 여름 장마는 50일 이상의 최장 기록을 세울 것으로 보입니다.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