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멘트 : 장맛비가 주춤해서 잠시나마 걱정을 더나 했더니, 전국이 찜통입니다. 자세한 날씨 알아보겠습니다. 백경아 캐스터?
앵커멘트 : 내일도 많이 덥죠?
<폭염> 무더위가 기승입니다. 강원 동해안과 남부로는 계속해서 폭염특보가 이어지고 있고요. 충청도까지 폭염특보가 확대발효돼 있습니다.
<1> 주말인 내일도 불볕더위 이어집니다. 서울이 32도, 대구 35도로 매우 덥겠습니다.
더위가 계속되다 보면 건강 잃기 쉬운데요. 특히, 수해 복구에 힘쓰시는 분들은 더 건강 상하시지 않도록 유의하셔야겠습니다.
<2> 한편, 내일 5mm 미만의 약한 비가 오락가락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낮에는 호남 서해안에, 저녁에는 충남에 한때 비가 내리겠고요. 서울과 경기에도 늦은 밤에 비가 조금 내리겠습니다.
<일기도> 내일 서쪽 지방은 서해상을 따라 느리게 북상하는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겠고요. 동쪽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내일> 내일 수도권에는 밤 늦게 비가 조금 내리겠고요. 서쪽 지방도 대체로 맑은 가운데 한때 약한 비가 지나는 곳이 있겠습니다.
동해안 지방은 대구 35도, 포항 33도까지 오르면서 덥겠고요.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도 많겠습니다.
<모레 비> 휴일인 모레도 중부 가끔 비가 내리겠고요. 남부에도 한두 차례 비가 오겠습니다. 중부의 비는 오후부터 밤사이에 소강상태에 들겠고요.
<주간> 월요일 다시 비 내리기 시작해 한 주간 곳곳에 장밋비가 길게 이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백경아 기상캐스터)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