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완견이 사망하거나 질병에 걸리는 등 피해 사례가 늘고 있지만, 소비자 피해의 60% 가까이는 구제를 받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2009년부터 접수된 애완견 관련 피해사례 347건을 분석한 결과 전체의 59%인 205건은 아무런 보상을 받지 못했습니다.
피해 유형으로는 애완견을 구매하고 나서 얼마 되지 않아 숨진 사례가 60%로 가장 많았고, 이 가운데 80%는 구매 후 15일 이내에 죽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비자원은 애완견을 구매할 때 건강 상태를 꼼꼼히 확인하고 나서 계약서와 영수증을 보관해야 하며, 동물 판매업으로 등록된 업체에서 거래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강조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2009년부터 접수된 애완견 관련 피해사례 347건을 분석한 결과 전체의 59%인 205건은 아무런 보상을 받지 못했습니다.
피해 유형으로는 애완견을 구매하고 나서 얼마 되지 않아 숨진 사례가 60%로 가장 많았고, 이 가운데 80%는 구매 후 15일 이내에 죽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비자원은 애완견을 구매할 때 건강 상태를 꼼꼼히 확인하고 나서 계약서와 영수증을 보관해야 하며, 동물 판매업으로 등록된 업체에서 거래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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