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들이 수학 사교육을 받는 주된 이유는 학교에서 수준별 수업이 이뤄지지 않기 때문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전국의 초·중·고등학생 2천500여 명과 학부모 2천여 명을 상대로 수학 사교육 실태를 조사해 그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조사 결과 학교에서 학생들의 수준에 맞춰 지도를 못 하기 때문에 사교육을 받는다는 답변이 초등학생은 4%, 중학생은 9%에 그쳤지만, 고등학생은 20%에 달했습니다.
또 초·중·고등학생들은 학교보다 학원에서 수학교사에게 질문을 쉽게 할 수 있다고 응답했습니다.
[ 이권열 / 2kwon@mbn.co.kr ]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전국의 초·중·고등학생 2천500여 명과 학부모 2천여 명을 상대로 수학 사교육 실태를 조사해 그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조사 결과 학교에서 학생들의 수준에 맞춰 지도를 못 하기 때문에 사교육을 받는다는 답변이 초등학생은 4%, 중학생은 9%에 그쳤지만, 고등학생은 20%에 달했습니다.
또 초·중·고등학생들은 학교보다 학원에서 수학교사에게 질문을 쉽게 할 수 있다고 응답했습니다.
[ 이권열 / 2kwon@mbn.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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