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더> 출근길에 중부 곳곳에 산발적으로 비가 스치고 있습니다.
특히 충북 지방으로는 새벽부터 강한 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서해 상에 있는 강력한 비구름이 충남 서해안부터 비를 뿌리며, 점차 동진해오겠습니다.
<전국 비> 따라서 오늘 아침부터 비가 점차 확대되면, 전국에 많은 비가 오겠습니다.
오후부터는 서울, 경기, 강원 영서 지방의 빗줄기가 거세지며, 천둥, 번개를 동반한 매우 강한 비가 내리겠습니다.
<예상 강수량> 현재 경기 북부와 강원 북부, 인천 지역에는 호우 예비특보도 내려졌습니다.
오늘 서울과 경기, 영서 지역에 최고 200밀리미터가 넘는 폭우가 내리겠고, 충청과 호남 지방에도 100밀리미터 이상의 비가 쏟아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그동안 폭우가 자주 내려 지반이 무척 약해져 있는 상태인데요, 산사태나 그 밖의 안전사고에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오늘 날씨입니다.
<기상도> 오늘 전국에 비가 내리겠고, 밤에는 소강상태를 보이겠습니다.
<현재 기온> 밤새 곳곳에서 열대야가 나타났습니다. 현재 기온 서울 25도, 강릉 28도, 대구와 여수 26도 안팎입니다.
<최고 기온> 낮 최고 기온은 27도에서 31도의 분포로 그동안 무더위가 이어졌던 중북부 지방을 중심으로 어제보단 더위가 덜하겠습니다.
<해상 날씨> 바다의 물결은 2미터까지 일겠고, 서해 상에는 짙은 안개가 끼겠습니다.
<연휴 날씨> 광복절까지 짧은 연휴가 찾아오겠습니다.
내일은 아쉽게도 늦은 오후까지는 비가 이어지겠고, 일요일과 광복절에는 더위 대비만 잘하시면 되겠습니다.
기상정보였습니다.
(장유민 기상캐스터)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