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올해도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매년 쌓이는 통신사 멤버십 포인트, 연말까지 사용하지 않으면 모두 소멸된다고 하는데 금액으로 5천억 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소멸되는 포인트 사용법, 김태일 기자가 알려 드립니다.
【 기자 】
이동통신사들이 가입자들에게 매년 부여하는 멤버십 포인트는 대부분 제휴할인의 형태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입자 절반 이상은 이 포인트를 다 쓰지 못하고 있습니다.
금액으로는 5천억 원이 넘습니다.
▶ 인터뷰 : 유병욱 / 서울 행당동
- "제대로 할인해주는 것도 없고, 특별히 쓸데가 없는 것 같아요."
▶ 인터뷰 : 권여송 / 경기도 안양시
- "(포인트를) 어디에 사용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어요."
12월이 지나면 포인트가 모두 소멸되기 때문에 통신사들은 할인율을 높여 소비를 독려하고 있습니다.
가입자들이 포인트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곳에 할인혜택을 집중하거나, 경품이나 통신서비스 혜택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또, 계열사 제품을 할인받아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을 내놓은 곳도 있습니다.
▶ 인터뷰(☎) : 이동통신사 관계자
- "소멸되는 멤버십 포인트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12월에 이벤트를 집중하고 있는데요. 이것들을 최대한 활용하면 혜택을 최대한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자신의 포인트는 통신사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에서 확인할 수 있고, 구체적인 포인트 사용 대상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 스탠딩 : 김태일 / 기자
- "통신사 차원에서도 남은 포인트를 이월하거나 통신비 결제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포인트 사용 활성화를 위한 제도 개선이 필요하다는 지적입니다. MBN뉴스 김태일입니다."
올해도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매년 쌓이는 통신사 멤버십 포인트, 연말까지 사용하지 않으면 모두 소멸된다고 하는데 금액으로 5천억 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소멸되는 포인트 사용법, 김태일 기자가 알려 드립니다.
【 기자 】
이동통신사들이 가입자들에게 매년 부여하는 멤버십 포인트는 대부분 제휴할인의 형태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입자 절반 이상은 이 포인트를 다 쓰지 못하고 있습니다.
금액으로는 5천억 원이 넘습니다.
▶ 인터뷰 : 유병욱 / 서울 행당동
- "제대로 할인해주는 것도 없고, 특별히 쓸데가 없는 것 같아요."
▶ 인터뷰 : 권여송 / 경기도 안양시
- "(포인트를) 어디에 사용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어요."
12월이 지나면 포인트가 모두 소멸되기 때문에 통신사들은 할인율을 높여 소비를 독려하고 있습니다.
가입자들이 포인트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곳에 할인혜택을 집중하거나, 경품이나 통신서비스 혜택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또, 계열사 제품을 할인받아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을 내놓은 곳도 있습니다.
▶ 인터뷰(☎) : 이동통신사 관계자
- "소멸되는 멤버십 포인트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12월에 이벤트를 집중하고 있는데요. 이것들을 최대한 활용하면 혜택을 최대한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자신의 포인트는 통신사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에서 확인할 수 있고, 구체적인 포인트 사용 대상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 스탠딩 : 김태일 / 기자
- "통신사 차원에서도 남은 포인트를 이월하거나 통신비 결제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포인트 사용 활성화를 위한 제도 개선이 필요하다는 지적입니다. MBN뉴스 김태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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