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전국 구름많고 가끔 비…14번째 절기인 '처서' 뜻? '아하!'
'14번째 절기 처서' '처서 뜻'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이 가끔 구름많겠고, 서울.경기도와 강원도영서에서 오전에 비(강수확률 60%)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대기불안정으로 낮부터 늦은 오후 사이에 경기북부와 강원도영서에서 소나기(강수확률 60%)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아침까지 서해안과 남해안, 일부 내륙에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많겠고, 낮에도 박무나 연무가 끼는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과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관리와 안전 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낮 최고기온은 27도에서 32도로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전해상에서 0.5~2.0m로 일겠습니다.
오늘과 내일 전해상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는미세먼지(PM10) 전 권역 보통(일평균 31~80㎍/㎥). 다만, 수도권과 강원권, 충청권은 오전까지 약간 나쁨(일평균 81~120㎍/㎥) 수준의 농도가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다고 예보했습니다.
한편 오늘은 24절기 중 14번째 절기인 처서입니다.
여름이 지나면 더위도 가시고 신선한 가을을 맞이하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이 무렵이 되면 입추 무렵까지 기승을 부리던 더위도 한풀 꺾이면서 아침 저녁으로 제법 신선한 가을 바람이 불어 오기 시작합니다.
'14번째 절기 처서' '처서 뜻' '14번째 절기 처서' '처서 뜻' '14번째 절기 처서' '처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