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수영 인턴기자]
가수 타블로 ‘눈코입’이 화제다.
25일 YG 엔터테인먼트는 YG 블로그를 통해 타블로가 부른 태양의 두 번째 솔로앨범 타이틀곡 ‘눈코입’ 커버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 타블로는 소속사 후배 가수인 태양의 ‘눈코입’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했다.
DJ 투컷의 리믹스에 타블로 특유의 리드미컬한 랩을 더해 원곡과는 또 다른 느낌을 만들어냈다.
특히 곡 후반부에서 태양이 출연하며, 타블로와 화음을 맞춰 팬들의 눈길을 끌었다.
타블로는 YG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원곡이 워낙 훌륭하기 때문에, 전형적인 커버는 의미 없다고 생각했다. 원곡을 빛내줄 수 있는, 태양이 좋아할 그런 신곡을 선물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랩 버전으로 탄생시키는 과정에 대해서는 “보컬 위주 곡, 랩 위주 곡 모두 프로듀싱하고 있기 때문에 어려움은 없었다. 게다가 태양과는 ‘TOMORROW’ ‘버리고’ ‘LOVE YOU TO DEATH’ 등 많은 곡을 함께 작업했기 때문에 이번에도 무척 즐거웠다”고 말했다.
또한 “태양과 콜라보레이션를 하면서 서로 ‘듣는 분들에게 즐거움을 주자’는데 함께 뜻을 모으고 곡 작업을 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YG 엔터테인먼트는 악동뮤지션을 시작으로 ‘커버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누리꾼들은 “타블로 ‘눈코입’, 매력적이다” “타블로 ‘눈코입’, 정말 좋다” “타블로 ‘눈코입’, 계속 듣게 된다” “타블로 ‘눈코입’, 빠져든다” “타블로 ‘눈코입’, 대박” “타블로 ‘눈코입’, 랩 정말 잘해” “타블로 ‘눈코입’, 멋있다” “타블로 ‘눈코입’, 최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