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스눕독 '행오버', 한국의 음주문화…특유의 개성·유머 "폭소!"
'싸이 행오버' '스눕독'
월드스타 싸이의 신곡 '행오버(Hangover)'가 공개됐습니다.
9일 오전 8시 15분 공개된 싸이의 신곡 '행오버' 뮤직비디오는 싸이 특유의 재기발랄한 아이디어가 돋보입니다. 뮤직비디오는 노래 제목처럼 전반적으로 한국의 음주문화가 담겨있습니다.
'행오버' 뮤직비디오는 숙취에 시달리는 싸이의 모습으로 시작됐습니다. 변기에 머리를 숙인채 구토를 하고 있는 싸이와 이런 싸이의 등을 두드려주는 스눕독의 모습으로 시작부터 개성과 유머가 두드러집니다.
만취를 뜻하는 '행오버'라는 제목답게 소주 돌려마시기를 하는 싸이와 스눕독이 담겨있습니다. 숙취로 괴로워하는 스눕독과 목욕탕에서 여유있게 피로를 푸는 싸이가 대조돼 웃음을 자아냅니다. 이어 싸이와 스눕독이 편의점에서 숙취해소음료와 컵라면으로 해장을 하는 모습도 웃음을 자아냅니다. 당구장과 노래방에서 한국식 놀이문화를 즐기는 스눕독도 이목을 사로잡습니다.
뿐만 아니라 노래방신에서의 지드래곤의 특별출연도 눈길을 끌었습니다. 술에 취해 아주머니들과 브루스를 추고 있는 싸이와 스눕독 사이에서 리듬을 타며 마이크를 잡고 있는 지드래곤의 모습은 짧지만 강렬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공개된 곡은 정통 힙합 스타일의 음악이며 스눕독의 '행오버'라는 반복되는 멜로디가 중독성을 띕니다.
앞서 '강남스타일'로 유튜브 조회수 20억뷰를 돌파한 싸이가 한국의 음주문화를 재기발랄하게 그려낸 '행오버'로 또 어떤 기록을 세울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행오버'는 미국 동부시간 기준 9일 자정 미국 및 전세계 아이튠스를 통해 독점으로 발매됩니다.
싸이 스눕독 행오버에 누리꾼들은 "싸이 스눕독 행오버, 대박날듯" "싸이 스눕독 행오버, 신난다" "싸이 스눕독 행오버, 월드컵 시즌에 딱 맞는 노래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