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버스 타요 운행'
인기 애니메이션 '꼬마버스 타요'를 닮은 버스가 실제 서울시내에서 한달간 운행됩니다.
버스운송사업조합과 ㈜아이코닉스는 내일(26일) 대중교통 이용의 날을 맞아 한달간 애니메이션 '꼬마버스 타요'의 캐릭터인 타요·로기·라니·가니가 그려진 시내버스 4대를 운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버스는 오늘 오전 8시 30분 서울시청 잔디광장 동편에서 출발해 서울시 어린이병원으로 이동해 환아들과 만나 선물을 증정했습니다.
27일 이후에는 한 달간 각 버스 노선(370번, 2016번, 2211번, 9401번)에 투입될 예정입니다.
370번을 배정받은 타요는 강동공영차고지에서 서대문역을 오가며 2016번 로기는 중랑공영차고지에서 어린이 대공원을 거쳐 이촌동과 효창동을 누빕니다.
2211번 라니는 면목동에서 장한평역 답십리를 거쳐 회기역을 왕복하는 노선이며 9401번 가니는 서울 숭례문에서 분당구미동을 왕복합니다.
각 버스 노선을 정상 운행하며 사이사이 각종 행사 및 소아병원 다문화 가정 등을 찾아가는 행사도 계획돼 있어 승객들의 대중교통 이용에 작은 즐거움을 줄 예정입니다.
한편 꼬마버스 타요는 EBS 교육방송에서 서울시티의 버스로 활약하는 이야기를 담은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의 인기를 한몸에 받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꼬마버스 타요 운행에 대해 누리꾼들은 "꼬마버스 타요 운행 서울 버스 타요" "꼬마버스 타요 버스 안에는 어떻게 꾸몄을까?" "꼬마버스 타요 운행 지하철도 뭔가 재밌게 꾸미면 좋을 듯"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