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들어 우윳값이 일제히 오른 데 이어 맥줏값 인상까지 예고되면서 식음료 제품의 도미노 가격 인상 우려가 확산하고 있습니다.
주류업계에 따르면 전날 오비맥주는 오는 11일부터 카스, 한맥 등 주요 맥주 제품의 출고가를 평균 6.9% 인상한다고 밝혔습니다.
오비맥주의 국산 맥주 가격 인상은 작년 3월 이후 1년 7개월 만입니다.
오비맥주의 가격 인상 이후 다른 주류업체도 제품 출고가를 일제히 올릴 것이라는 전망도 나옵니다.
지난해에도 오비맥주가 국산 맥주 가격을 인상하자 하이트진로도 테라, 하이트 등의 맥주 제품 가격을 올렸습니다.
특히 업계는 지난 4월의 경우 소주 원료인 주정(에탄올) 값이 평균 9.8% 올랐으나 소주 제품 가격은 동결돼 각 주류업체의 원가 부담이 이어지고 있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앞서 이달 1일부터는 원유 가격 인상 여파로 유제품 가격이 올라 장바구니 부담이 커지게 됐습니다.
유업계와 낙농가 관계자로 구성된 낙농진흥회는 앞서 원유 가격 인상을 결정했고, 이에 따라 흰 우유 제품 가격은 편의점에선 900㎖ 기준으로 3천원을 넘게 됐습니다.
식품업계 안팎에선 우윳값 상승에 따라 우유를 원료로 쓰는 아이스크림, 빵 등의 가격이 잇달아 오를 것이라고 우려합니다.
실제 빙그레와 해태아이스크림은 오는 6일부터 아이스크림 제품 가격을 채널별로 순차적으로 올립니다.
빙그레는 아이스크림 '끌레도르 바'를 300원 올리고, '투게더'는 8.3% 인상합니다.
해태아이스크림은 마루 브랜드 미니컵과 홈컵 4종, 쿠키마루 파르페 등을 각각 500원씩 올립니다.
지난해의 경우 우윳값 인상 이후 빵, 아이스크림 가격이 각각 6%대, 20%대로 올랐습니다.
[디지털뉴스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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