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론과 실제를 총망라한 프로젝트 매니지먼트의 바이블
- 국내 최고의 전문가로 집필진 구성
- 국내 최고의 전문가로 집필진 구성
통제·감사·보안 전문 IT기업인 ㈜씨에이에스(대표 전영하)가 지난 20여 년간 컨설팅 및 정보화사업 수행을 통해 쌓은 실무경험과 지식을 담아 정보화 사업 성공을 위한 ‘Enterprise PMO 실무 가이드’를 출간했습니다.
집필진은 프로젝트 관리 및 PMO 전문가 6인의 주저자를 비롯해 20여 명의 분야별 IT 전문가 참여했고, 대부분 기술사, 감리사 등 국내 최고의 전문가로 구성됐습니다.
현재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의 급격한 변화(대형화, 복잡화, 장기화, 발주사 사업관리 역량 부족, 수행사의 수행역량 부족, MZ세대 등장 등)로 많은 정보화 사업이 일정 지연, 품질 저하, 부실 등의 위험에 노출돼 있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발주자가 사업관리 수행전문가(PMO:Project Management Office)를 도입해 노력하고 있으나 그 효과는 미미한 현실입니다.
㈜씨에이에스 은서기 박사는 “이는 PMO에 대한 전문적인 방법론과 지식이 없이 개인 경험에 의존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진단하며 “정보화 사업 성공을 위한 ‘Enterprise PMO 실무가이드’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종합적인 전략, 방법론, 가이드, 사례 등을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내용을 담았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책은 정보화 사업의 이해당사자인 발주사, 수행사, 컨설팅사, PMO수행자, 프로젝트 매니지먼트를 체계적으로 공부하고 싶은 대학생 등 소프트웨어 개발에 관련된 모든 사람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이론과 실제를 총망라한 프로젝트 매니지먼트의 완결판으로 평가돼 있습니다.
특히 PMO에 대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방법론, 관련 규정, 가이드, 사례 등 정보화 현장 경험과 지식을 지닌 전문가 그룹의 노하우가 담겨 있습니다.
권오열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원장은 “국내 및 해외에 나온 책 중 Enterprise PMO에 대한 이론과 실무를 가장 제대로 파악한 책으로, 처음 PMO를 접한 사람도 쉽게 이해하고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이며 구체적으로 기술돼 있다”고 총평했습니다.
[KDX한국데이터거래소]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