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도 대학 입학예정자 대상...12일까지 접수
MBK 장학재단이 오는 12일까지 2023년도 대학 입학예정자를 대상으로 제16기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MBK 장학재단은 경제적인 이유로 학업을 이어가는 데 어려움을 겪는 우수 학생들을 재정적으로 지원하려고 2007년 MBK 파트너스 김병주 회장이 설립했습니다.
성별, 출신지역, 진학 예정 대학이나 전공분야 구분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서류 심사와 면접을 통해 장학생을 선발합니다.
선정된 장학생에겐 입학금 전액을 지원하고, 한 학기 평점 3.0 이상 유지하면 학업 종료까지 등록금 전액을 지원합니다.
한 학기 20만원 교재비는 물론, 해당자에 한해 매 학기 ‘학업장려비’도 제공합니다.
지난 16년간 170명의 장학생을 배출한 MBK장학재단은 “장학생들은 ‘Pay it forward(도움을 받은 만큼, 다른 사람들에게 받은 도움을 환원한다)’라는 MBK 장학재단의 가치를 존중하고 준수해야 한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김병주 MBK 장학재단 이사장은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원동력은 바로 교육에 있다”며
“우리 학생들이 온전히 학업을 마치고 사회의 발전에 기여하는 주역들로 성장하는데 보탬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지원서는 우편 등기로 12일 소인까지 접수되고, 31일 최종 선발 명단이 발표됩니다.
[김동환 기자]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