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무역협회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함께 24~26일 사흘 간 두바이와 서울에서 '2020 G-FAIR(대한민국우수상품전) 두바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과 아랍에미리트(UAE)의 수교 40주년을 맞아 기획한 이번 행사에는 경기도 및 전국 9개 지자체에서 미용, 건강, 가전, 생활용품, 소비재, 식품 등 분야 국내 122개 우수 중소·중견 기업이 참가했으며, 중동 최대 규모의 한국상품 전시상담회다.
올해로 4회째인 이번 행사는 UAE 두바이 현지에서 열리는 전시회이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온라인 전시장과 1대1 화상상담을 병행해 중동지역 수출판로 개척에 나선다. 이번 행사는 과거 오프라인 전시회와 달리 두바이를 비롯한 아랍에미리트 전역의 바이어들이 화상 상담에 참여한다. 이들은 지역 제한 없이 자사 사무실에 온라인 접속을 통해 화상상담을 진행한다. 온라인 전시회에만 이미 2500명이 넘는 중동 바이어가 사전 등록을 마쳤다.
조학희 무역협회 국제사업본부장은 "코로나19로 행사가 준비 과장에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보다 알차고 역동적인 현지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했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중소·중견 기업인들의 중동 시장 수출판로 개척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G-FAIR 두바이에서는 총 59개사의 우리기업과 1722명의 현지 바이어가 상담을 추진해 4213만 달러 규모의 계약 추진성과를 거둔 바 있다.
[박재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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