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오쇼핑부문은 주문한 상품을 2~3곳으로 나눠서 보내주는 '나눔배송'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6일 밝혔다.
나눔배송 서비스는 최근 1~2인 가구가 늘면서 다구성 중심의 TV홈쇼핑 상품 구입을 꺼리는 고객이 많다는 점을 감안해 기획됐다. 지난해 말 실시한 오쇼핑부문의 자체 조사에 따르면 조사 대상 중 55.5%가 상품 수량이 부담스러워서 구입을 망설이거나 포기한 경험이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CJ몰에서 나눔배송 대상인 40여개 상품 중 하나를 고른 뒤 많게는 세 곳까지 상품 수령지를 지정할 수 있다. 나눔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면 추가 배송비가 별도 부과되며, TV홈쇼핑에서 판매되는 일부상품은 올해 말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오쇼핑부문은 내년 초까지 배송지 나눔배송 서비스를 운영한 뒤, 상반기 중으로 상품 수령지와 수령 일자도 나눠서 지정할 수 있는 배송일 나눔배송 서비스를 추가로 도입할 계획이다.
구청환 CJ ENM 오쇼핑부문 SCM기획운영팀장은 "단순한 속도 경쟁을 넘어 고객편의 중심의 서비스를 구현해 차별화된 물류 경쟁력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미진 기자 mjshin@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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