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인 아마존과 이커머스 사업 혁신을 위한 협력을 추진하고, 11번가에서 아마존 상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11번가와 아마존은 서비스 출시 준비를 마치는 대로 상세 서비스 내용을 밝힐 예정이다.
또한, SK텔레콤은 11번가의 성장을 바탕으로 한 커머스 사업 혁신을 위해 아마존과 지분 참여 약정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아마존은 11번가의 기업공개(IPO) 등 한국시장에서의 사업 성과에 따라 일정 조건이 충족되는 경우 신주인수권리를 부여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11번가를 '글로벌 유통허브 플랫폼'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11번가는 SK텔레콤과 함께 글로벌 이커커머스 기업과의 협력을 늘려 소비자에게 더 나은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국내 판매자들이 해외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SK텔레콤은 "아마존과의 글로벌 초협력 추진이 결실을 맺게 돼 기쁘다"며 "아마존과 커머스 영역을 포함해 다양한 ICT 영역에서 시너지를 지속 창출하며 산업 전반에 큰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11번가는 "아마존과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독보적인 구매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아마존과의 원활한 협력으로 빠른 시일 내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마존은 "11번가는 우리의 고객제일주의(Customer Obsession) 가치를 공유하고 있으며 한국의 대표적인 이커머스 사업자"라면서 "이번 협력을 통해 아마존 상품을 쇼핑할 수 있는 차별적인 경험을 제공할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배윤경 기자 bykj@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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