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은 잠실점 에비뉴엘에서 프리미엄 패딩과 퍼 브랜드를 집중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롱패딩으로부터 시작된 겨울 아우터 열풍은 이제 프리미엄 패딩으로 이어져, 국내 프리미엄 아우터시장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특히 해외 명품패딩의 대표주자인 '몽클레르'의 경우 잠실점 에비뉴엘에서 지난해 가을겨울 시즌 19%, 올해 상반기 39% 신장세를 보이며 어려운 영업환경에서도 변하지 않는 인기를 입증했다.
롯데백화점 측은 "소비자들 사이 프리미엄 패딩이 사계절 아이템으로 인식이 변화하고 있다"며 "이에 따라 롯데백화점은 프리미엄 아우터 매장을 매년 겨울철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팝업 스토어를 넘어서 정규 MD로 확대해 지속적으로 보강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롯데백화점 잠실점 에비뉴엘에는 편집 매장이 아닌 단독 매장으로 최다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현재 프랑스의 '몽클레르', 캐나다의 '노비스', '무스너클', '맥케이지', 이탈리아의 '파라점퍼스', '듀베티카' 등 8개 매장이 사계절 매장을 운영 중이다.
올 10월에는 캐나다의 '캐나다구스' 사계절 매장을 포함해, 이탈리아 모피 편집샵 브랜드 '케티랭', 패딩 브랜드 '타트라스', 이탈리아의 '두노', '패트레이', 그리고 프리미엄 수입 모피 편집샵 브랜드 '블루말레'가 오픈한다.
올 겨울은 뉴트로 트렌드의 영향으로 작년부터 인기를 끌었던 숏패딩이 유행을 주도할 예상된다. 다양한 색상과 광택 소재 등을 적용해 식상함에서 벗어난 게 특징이다. 고급스러운 퍼가 달린 봄버스타일의 숏패딩, 강렬한 색상의 유광패딩은 개성을 드러내기에 좋으며, 짧은 기장의 숏패딩은 활동성이 높고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김재범 롯데백화점 잠실점 점장은 "올겨울 역시 프리미엄 패딩이 방한과 패션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라며 "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따라 온·오프라인 동시에 구매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방영덕 기자 byd@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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