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테슬라가 최근 도요타를 제치고 전세계 자동차 업체 중 시가총액 1위에 올라섰습니다.
먼 미래 얘기일거 같았던 전기차 등이 빠르게 확대되면서 어느새 휘발유나 경유차를 위협하고 있는 겁니다.
'K-뉴딜, 대한민국 대전환' 정부가 미래차 시장 선점에 사활을 걸었습니다.
김수형 기자입니다.
【 기자 】
수소연료로 움직이는 수소차입니다.
▶ 스탠딩 : 김수형 / 기자
- "배출구에 종이컵을 달고 수소차를 한시간 동안 타봤습니다. 배기가스는 전혀 나오지 않고 보시다시피 순수한 물만 배출됩니다."
전기차는 아예 배출구가 없습니다.
주행 과정에서 온실가스가 나오지 않아 친환경차로 각광받는 겁니다.
「 환경보호 인식이 높아지고 친환경차에 대한 보조금도 한몫하면서 지난해 국내에서 판매된 자동차 10대 중 한대는 친환경차였을 정도.」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도요타마저 제치고 전세계 자동차 업체 중 시가총액 1위를 차지한 배경입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친환경차를 K-뉴딜의 대표 과제로 꼽고 미래차 시대 대비에 속도를 내기로 했습니다.
▶ 인터뷰 : 김필수 / 대림대 자동차학과 교수
- "전기차와 수소차의 위세가 높아지고 있다는 거죠. 내년 중반 이후가 진검승부의 시작점이라고 보면 됩니다."
다만 기존 내연기관 차 중심의 부품회사들이 미래차 시장으로 발빠르게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이 필요하다는 지적입니다.
MBN뉴스 김수형입니다.
영상취재 : 이권열 기자, 이은준 VJ
영상편집 : 오혜진
테슬라가 최근 도요타를 제치고 전세계 자동차 업체 중 시가총액 1위에 올라섰습니다.
먼 미래 얘기일거 같았던 전기차 등이 빠르게 확대되면서 어느새 휘발유나 경유차를 위협하고 있는 겁니다.
'K-뉴딜, 대한민국 대전환' 정부가 미래차 시장 선점에 사활을 걸었습니다.
김수형 기자입니다.
【 기자 】
수소연료로 움직이는 수소차입니다.
▶ 스탠딩 : 김수형 / 기자
- "배출구에 종이컵을 달고 수소차를 한시간 동안 타봤습니다. 배기가스는 전혀 나오지 않고 보시다시피 순수한 물만 배출됩니다."
전기차는 아예 배출구가 없습니다.
주행 과정에서 온실가스가 나오지 않아 친환경차로 각광받는 겁니다.
「 환경보호 인식이 높아지고 친환경차에 대한 보조금도 한몫하면서 지난해 국내에서 판매된 자동차 10대 중 한대는 친환경차였을 정도.」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도요타마저 제치고 전세계 자동차 업체 중 시가총액 1위를 차지한 배경입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친환경차를 K-뉴딜의 대표 과제로 꼽고 미래차 시대 대비에 속도를 내기로 했습니다.
▶ 인터뷰 : 김필수 / 대림대 자동차학과 교수
- "전기차와 수소차의 위세가 높아지고 있다는 거죠. 내년 중반 이후가 진검승부의 시작점이라고 보면 됩니다."
다만 기존 내연기관 차 중심의 부품회사들이 미래차 시장으로 발빠르게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이 필요하다는 지적입니다.
MBN뉴스 김수형입니다.
영상취재 : 이권열 기자, 이은준 VJ
영상편집 : 오혜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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