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지갑족과 거울을 보는 남자 등이 블루슈머 즉 경쟁이 없는 시장의 새로운 소비자로 떠오르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통계청은 경기침체로 내수소비가 사실상 실종된 상황에서 기업과 자영업자들이 새로운 소비층을 찾아내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는 일이 중요하다며 이같은 '블류슈머 10'을 선정해 발표했습니다.
통계청은 똑똑한 지갑족을 공략하는 데는 온라인 중고장터 등 합리적 소비를 돕는 상품과 서비스 산업이 유망하다고 밝혔습니다.
또 거울을 보는 남자 소비자를 대상으로는 남성용 패션과 메이크업 제품이 유망하고, 나홀로 가구를 공략하기 위해서는 미니 아파트와 소형 복합 가전 등의 사업이 효과적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통계청은 경기침체로 내수소비가 사실상 실종된 상황에서 기업과 자영업자들이 새로운 소비층을 찾아내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는 일이 중요하다며 이같은 '블류슈머 10'을 선정해 발표했습니다.
통계청은 똑똑한 지갑족을 공략하는 데는 온라인 중고장터 등 합리적 소비를 돕는 상품과 서비스 산업이 유망하다고 밝혔습니다.
또 거울을 보는 남자 소비자를 대상으로는 남성용 패션과 메이크업 제품이 유망하고, 나홀로 가구를 공략하기 위해서는 미니 아파트와 소형 복합 가전 등의 사업이 효과적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