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핸드메이드마켓 아이디어스를 운영중인 백패커가 한진택배와 제휴를 맺고 입점 작가들이 작품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배송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백패커는 한진택배와의 제휴로 아이디어스 입점 작가라면 누구나 차등 대우 없이 ▲수량 제한 없는 상품 픽업 ▲당일 택배 발송 ▲개별 발송 대비 저렴한 비용 ▲송장 인쇄 등의 혜택을 받아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이디어스 입점 고객들은 일반 5Kg 이하의 택배 발송시 편의점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방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향후 6개월 간은 추가 할인 프로모션이 함께 적용될 예정이다.
특히 백패커는 (주)한진과의 밀접한 개발 협력을 통해 아이디어스와 한진택배 사이의 연동 시스템을 개발, 이를 통해 작가들은 아이디어스에서 간단한 클릭만으로 송장 번호 입력 및 출력은 물론 택배 접수까지 가능해 졌다.
작가들이 기존 일반 택배 이용시에는 건 별로 고객정보 및 송장번호까지 직접 기입했으며 '계약 택배'를 위해서는 매월 대량의 택배를 발송해야하는 조건이 따랐다. 때문에 소량의 물량일 경우 매번 우체국이나 편의점에 가서 배송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수반됐다.
백패커 김동환 대표는 "택배 문제 해결을 통해 아이디어스 작가님들이 작품 활동에 더욱 집중하실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불필요한 시간과 비용 소모를 최소화 해 잡업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계속 고민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추동훈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