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은 영화 기생충에서 화제가 된 '짜파구리' 조리법을 11개 언어로 소개하는 유튜브 영상을 올렸다고 11일 밝혔다.
짜파구리는 농심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조합해 만든 음식이다. 2009년 한 네티즌이 온라인에서 자신만의 이색 레시피로 소개해 화제가 됐다.
특히 지난 9일(현지시간)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우수작품상을 비롯 4관왕을 휩쓴 기생충 속 주인공이 짜파구리를 먹는 장면이 나오면서 전 세계인의 집중이 관심됐다.
짜파구리를 먹어본 글로벌 소비자들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달짝지근하고 중독성이 있어 단숨에 다 먹어 치웠다", "소고기를 넣지 않았는데도 꽤 맛있었다"고 평가했다.
농심은 세계 각국의 영화관에서 짜파게티와 너구리 제품을 나눠주며 짜파구리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문화 콘텐츠를 통해 한국의 식문화를 알리는 것은 식품한류의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며 "세계 각국의 거래선과 소비자들로부터 짜파구리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짜파구리의 열풍을 이어갈 수 있게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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