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유통센터가운영하고 있는 중소기업판로지원 통합유통플랫폼인 아임스타즈가 21일 홈플러스와 함께 중소기업 '우수기업 핵인사템 품평회'를 열었다.
이날 품평회를 위해 아임스타즈 'MD공개소싱' 에 참여한 중소기업은 모두 300여개사이며 1,000여개가 넘는 상품을 신청하여 품평회에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신청한 기업 중 홈플러스 바이어가 아임스타즈에서 선별한 27개사를 대상으로 품평회를 진행하였으며, 약 11: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이번 품평회를 통해 좋은 상품을 보유했음에도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게 바이어와 직접 1:1 상담을 진행하여 대형유통망에 입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아임스타즈를 통해 상품 경쟁력과 우수한 중소기업 상품을 많이 발견할 수 있었다" 며 "이번 품평회에서 선정된 신상품은 대형마트와 창고형 할인점의 장점을 결함한 '홈플러스스페셜' 에도 출시될 예정이며 기존에 6개월 이상 걸리던 입점 절차를 대폭 간소화해 빠른 시일내 입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앞으로도 아임스타즈와 홈플러스는 대형유통망에 입점할 수 있는 품평회를 정례화해 중소기업 판로지원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덕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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