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차 산업혁명과 함께 인공지능(AI) 기반의 콘텐츠파워가 절실한 시기에 콘텐츠 경영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차세대 콘텐츠 경영자 양성을 위한 MBA 과정이 국내 최초로 숭실대 경영대학원 내에 개설된 이후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사)콘텐츠경영학회가 함께 글로벌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한 투자 환경 조성과 플랫폼 전략, 최근 부각되고 있는 VR, AR 콘텐츠 등의 이해와 콘텐츠의 기획, 유통, 마케팅 등과 관련한 효율적인 경영기법을 집중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특히 사)콘텐츠경영학회와 함께 콘텐츠경영컨설턴트 전문가 과정도 병행하고 있다.
콘텐츠경영학과 석사과정은 콘텐츠개론, 콘텐츠기획, 콘텐츠정보시스템, 콘텐츠 회계관리 등 공통 기초과목과 콘텐츠플랫폼, 콘텐츠마케팅, 콘텐츠투자, 콘텐츠저작권, 콘텐츠 제작, 콘텐츠 기술(CT), 미디어콘텐츠, 콘텐츠산업론, 콘텐츠유통, 콘텐츠 커뮤니케이션 등 전공과목으로 구성된다.
특히 실무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해외 대학과 연계한 벤치마킹과 연구 △콘텐츠 산업 전문가에 의한 현장 경험 위주의 강의로 이루어져 있다.
숭실대 경영대학원 콘텐츠경영학과 MBA 12기 석사과정은 2019년 5월1일(월)부터 5월24일(금)까지 인터넷에서 접수가 이루어진다.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받았거나 법적으로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고, 졸업한 사람에 한하여 응시가 가능하며 주말(토) 전일제 수업으로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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