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방송 마케팅 플랫폼 일레븐 스퀘어는 오는 5월 30일까지 '아프리카 도우미'와의 제휴 및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 참여는 일레븐 스퀘어 홈페이지에 인플루언서로 가입한 후 본인인증만 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인플루언서 제작자에게 필요한 송출용 PC와 캡쳐보드 세트, 최고급 방송용 조명, 게이밍 의자, 고사양 그래픽 카드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일레븐 스퀘어는 기존의 1인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 플랫폼과 달리 실시간 방송에 중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1인 방송 제작자와 광고주의 매칭은 물론 캠페인을 진행하는 인플루언서에 대한 역량분석 시스템도 활용한다. 이 시스템을 통해 1인 크리에이터와 광고주는 합리적인 단가로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고 데이터 성과 분석 시스템에 기반한 캠페인도 가능하다. 보다 효율적인 마케팅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성과 분석 지표도 제공할 예정이다.
일레븐 스퀘어 관계자는 "1인 뷰티크리에이터나 먹방크리에이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를 활용한 1인 크리에이터 유튜브 방송 마케팅도 주목받고 있다"면서도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단순히 유튜브로 돈버는방법으로 생각되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제대로 된 인플루언서 광고를 활용하고 싶다면 광고주 브랜드와 광고를 진행할 채널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매칭은 필수"라면서 "이를 활용한 성과 분석을 통해 합리적인 유튜브로 돈벌기 마케팅 효과를 볼 수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