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영인증원(KMR)은 지난 20일 '기능연속성계획(COOP) 수립·시행지원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기능연속성계획 수립ㆍ시행지원 세미나는 전국 30여 공공기관 담당자가 참석했습니다.
기능연속성계획(COOP, Continuity Of Operation Plan)이란, 자연재난, 화재, 테러 등 기능 중단을 초래하는 요인을 모두 포함하는 광범위한 위기 시 국가,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에서 제공하는 필수기능의 지속적인 운영을 보장하기 위한 계획을 의미합니다.
재난관리는 공공기관 경영평가에도 반영되어 있으며 재난관리책임기관으로 지정된 공공기관은 기능연속성계획을 수립 및 시행을 해야 합니다. 이에 대한 준비를 위하여 기능연속성계획 제도안내 및 수립방향 / 기능연속성계획 핵심 프로세스 / 기능연속성계획 추진사례에 관한 정보를 바탕으로 세미나가 진행됐습니다.
본 세미나를 기획한 한국경영인증원 고객지원본부 서정훈 과장은 ‘재난관리는 책임이 아닌 의무사항으로 많은 기관들이 관심을 가지고 재난관리에 선제적으로 대응 할 수 있도록 계획수립 및 시행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세미나 취지를 밝혔습니다.
한국경영인증원(KMR)은 ISO22301(비즈니스연속성경영시스템 인증) 등 17개 이상의 국제표준에 대한 인증심사 및 여성가족부 가족친화인증심사를 위탁수행하고 있는 국내 대표적인 인증·평가·교육 전문기관입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