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고 한식반찬은 '비비고 남도떡갈비'와 '비비고 언양식바싹불고기', '비비고 한입떡갈비', '비비고 도톰 동그랑땡', '비비고 도톰 해물완자' 등 총 5종으로 구성됐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한식반찬의 인기요인으로 음식을 간소하게 준비하려는 1~2인 가구 및 맞벌이 부부 소비자 증가를 꼽았다.
실제 비비고 한식반찬은 최근 3년 설 명절 기간 동안 연평균 30% 가량 매출이 증가했다. 간편식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면서 올 설에도 전년 대비 10% 성장한 190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김숙진 CJ제일제당 냉동HMR팀장은 "냉동식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변화와 더불어 1인가구 증가 등으로 인한 간소화된 차례 문화가 확대되고 있다"며 "명절 성수기 매출을 확대해 올해 비비고 한식반찬의 연간 매출을 지난해 대비 10% 이상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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