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BMW 차량 화재로 불안감이 계속되는 가운데 실제 수입차에 대한 소비자 불만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점유율을 고려하면 수입차에 대한 피해구제 신청은 국산차의 3배가 넘었습니다.
김태일 기자입니다.
【 기자 】
지난 2015년 폴크스바겐의 '디젤 게이트' 파문.
그리고, 계속되는 BMW 차량의 화재.
이같은 수입차의 잇단 악재에 소비자 불만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실제 수입차에 대한 소비자 피해구제 신청은 50% 넘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최근 5년간 품질이나 안전 등의 문제로 소비자원에 피해구제를 신청한 건수를 보면 국산차는 감소한 반면 수입차는 50% 넘게 증가했습니다.
지난해 기준 시장 점유율로 봤을 때 수입차의 피해구제 신청비율이 국산차의 3.6배 정도 되는 셈입니다.
올 상반기도 수입차 피해구제 신청 건수는 144건으로 국산차의 4분의 3에 달했습니다.
소비자원은 수입차의 경우 딜러사 체제라 품질이나 A/S 관리에 한계가 있어서 매년 피해구제 신청이 증가하는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실제로 수입차에 대한 소비자 피해구제 신청 이유는 품질과 A/S 불만이 10건 가운데 8건꼴이었습니다.
소비자원은 수입차 업체들을 상대로 소비자 피해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도록 독려할 계획입니다.
MBN뉴스 김태일입니다.
BMW 차량 화재로 불안감이 계속되는 가운데 실제 수입차에 대한 소비자 불만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점유율을 고려하면 수입차에 대한 피해구제 신청은 국산차의 3배가 넘었습니다.
김태일 기자입니다.
【 기자 】
지난 2015년 폴크스바겐의 '디젤 게이트' 파문.
그리고, 계속되는 BMW 차량의 화재.
이같은 수입차의 잇단 악재에 소비자 불만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실제 수입차에 대한 소비자 피해구제 신청은 50% 넘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최근 5년간 품질이나 안전 등의 문제로 소비자원에 피해구제를 신청한 건수를 보면 국산차는 감소한 반면 수입차는 50% 넘게 증가했습니다.
지난해 기준 시장 점유율로 봤을 때 수입차의 피해구제 신청비율이 국산차의 3.6배 정도 되는 셈입니다.
올 상반기도 수입차 피해구제 신청 건수는 144건으로 국산차의 4분의 3에 달했습니다.
소비자원은 수입차의 경우 딜러사 체제라 품질이나 A/S 관리에 한계가 있어서 매년 피해구제 신청이 증가하는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실제로 수입차에 대한 소비자 피해구제 신청 이유는 품질과 A/S 불만이 10건 가운데 8건꼴이었습니다.
소비자원은 수입차 업체들을 상대로 소비자 피해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도록 독려할 계획입니다.
MBN뉴스 김태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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