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가방앤컴퍼니(대표 신상국)는 인도네시아 대규모 쇼핑센터인 코타 카사블랑카에 '아가방 갤러리' 매장을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인도네시아 매장은 아가방앤컴퍼니의 다양한 브랜드를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멀티숍 형태다.
아가방앤컴퍼니 관계자는 "멀티숍인 아가방 갤러리에는 유아동 대표 의류 브랜드 '아가방', 유아 전문 스킨케어 '퓨토', 육아 용품 브랜드 '엘츠', '베베리쉬' 등 육아에 필요한 다양한 브랜드가 있어 육아에 필요한 제품을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인도네이사의 코타 카사블랑카는 2012년 8월 자카르타에 문을 연 지하 3층과 지상 5층의 대형 쇼핑몰이다. 쇼핑몰 규모와 높은 접근성으로 인해 한국에서도 친숙한 국내 브랜드가 다수 입점해 있다.
앞서 지난 2014년 아가방앤컴퍼니는 최대 미디어 그룹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어 같은 해 12월 자카르타 '간다리아 시티' 쇼핑몰에 아가방 갤러리를 입점한 후 이번 매장까지 총 5개의 매장을 인도네시아에서 오픈했다.
아가방앤컴퍼니는 인도네시아의 향후 성장 가능성에 주목해 더욱 체계적으로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이 회사 측은 "인도네시아는 출산율이 높은 몇 안 되는 나라 중 한 곳으로 생활 수준 또한 향상되고 있어 성장 가능성이 큰 시장"이라며 "그런 만큼 체계적이고 단계적인 시장 확대를 통해 외형과 수익을 동시에 확보해 나아감으로써 향후 동남아시아의 거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