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회사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해 '독거 어르신들께 응원의 메시지 보내기' 캠페인을 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효(孝)'에 대한 가치를 사회적으로 고취시키기 위해 동국제약이 매년 진행하는 '인사돌플러스와 함께하는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달 말까지 동국제약 홈페이지와 블로그에 응원 메시지를 남기는 참여자 수만큼 치약, 칫솔 등 구강 용품으로 구성된 '효(孝) 박스'가 적립된다.
동국제약은 오는 19일 경기 파주시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부모님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편지로 직접 써 표현하는 오프라인 행사도 펼칠 계획이다. 참가자들의 편지는 현장에서 찍은 즉석 사진과 함께 부모님들에게 발송된다. 오프라인 행사의 참가자 수도 효박스 적립에 합산된다.
적립된 효박스는 관계 기관을 통해 전국의 독거 노인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오프라인으로 시작된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을 지난 2016년부터 온라인 행사를 함께 진행해 더 많은 일반인들이 기부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저희 캠페인을 통해 부모님께 감사와 사랑의 인사를 전하고 독거 어르신들께 따듯한 응원의 메시지도 보내면 더욱 뜻 깊을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한경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