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디자이너 페이스웨어 브랜드 프레카(FREKA)는 어린이용 필터 교체형 마스크 브랜드 '허그(HUG)'를 영국이 아닌 한국에서 먼저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프레카에 따르면 허그는 '부모와 아이의 포옹(Hug)과 같은 따뜻한 편안함'이라는 뜻을 지녔다.
허그는 마스크 착용을 불편하게 여기는 7~11세 어린이들을 위한 제품으로 호흡, 착용감, 사용 편의성을 향상했다.
또 효율 높은 여과장치나 공기청정기에 사용하는 '절곡형 필터'를 교체형으로 마스크 업계 최초로 허그에 적용했다.
일반적으로 성인용 마스크 필터를 어린이용 필터로 축소하면 필터 면적이 줄어들어 호흡을 방해한다. 허그 제품에는 절곡형 디자인을 적용해 어른보다 분당 환기량이 높은 어린이들이 편안하게 호흡할 수 있다. 필터 효율은 95% 이상이다.
마스크 착용 때 아이 얼굴에 가해지는 압력을 분산시키기 위해 물이 흘러내리듯 얼굴을 감싸는 워터플로우(water flow) 디자인도 적용했다.
얼굴 형상에 맞춰 설계된 3D 폼패드는 코와 입 주변을 편안히 감싸 주면서 오염은 차단해 준다. 절곡형 필터는 3D 폼패드 사이에 끼워 넣는 단순한 구조를 갖춰 아이 혼자서도 쉽게 필터를 교환할 수 있다.
허그는 영국 전통적인 디자인 감성을 담은 '허그 헤리티지'와 간결한 미니멀리즘 디자인이 특징인 '허그 이센셜' 두 가지 라인으로 출시된다.
허그 헤리티지는 블랙, 네이비, 핑크, 바이올렛, 그린 5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가격은 8만9000원이다. 허그 이센셜은 네이비, 블랙, 핑크 3가지 컬러로 나온다. 가격은 5만9000원이다. 필터는 허그 필터는 4500~6000원이다.
[디지털뉴스국 최기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