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포털 알바천국이 '2018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에서 아르바이트포털 부문 7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에 전했다.
지난 18일 밀레니엄 서울 힐튼호텔에서 열린 '2018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은 올해로 10회째 진행된 행사로, 알바천국은 소비자 직접투표와 산학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아르바이트포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알바천국은 아르바이트생 권익 형성에 기반을 둔 사회적 책임에 집중하며, 관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고객들의 신뢰를 이끌어냈다.
알바천국은 전자근로계약서를 도입, 무상 제공했을 뿐만 아니라 사회보험 가입 사업장에 대한 인증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발전된 아르바이트 문화를 확산시켰다.
현재 알바천국은 국민연금, 고용·산재보험에 가입된 사업장의 데이터베이스를 정부기관과 연계해 인증 받은 업체에만 채용 공고에 인증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이밖에도 기업평판 서비스 알바리뷰 제공, 허위정보 신고 포상금제 및 면접비 보상제, 임금체불 신고센터 서비스, 사전등록 심사제 및 공고 필터링 시스템, 안심번호 서비스, 구직회원을 위한 알바백과사전 서비스 제공 등 알바천국만의 서비스로 고객들의 신뢰를 얻기 위해 노력했다.
최인녕 알바천국 대표는 "건강한 아르바이트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겠다"면서 "알바천국을 고용주와 아르바이트생 모두가 신뢰하는 브랜드로 양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진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