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이 만든 삼성전자 광고가 올해 유튜브에서 전 세계 사람들이 가장 많이 시청한 광고로 선정됐다. 최근 유튜브가 발표한 2017년 최다 시청 광고(YouTube's Most Watched Ads) 순위에서 제일기획 인도법인이 제작한 삼성전자 '서비스 밴(Service Van)' 캠페인이 1위를 차지했다.
제일기회 관계자는 "국내 기업 광고 사상 최초로 유튜브 최다 시청 광고 1위를 차지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서비스 밴 캠페인은 13억 인도 인구 중 약 70% 를 차지하고 있는 교외지역 고객들을 위해 오지까지 찾아가는 신규 출장 서비스를 알리기 위한 취지에서 삼성전자와 제일기획이 올해 초 선보인 광고다. 감동적인 스토리와 인도 산간 지역의 아름다운 풍경과 음악 등이 어우러진 영상미로 유튜브 공개 8주 만에 인도 광고 사상 최초로 유튜브 1억뷰를 기록했다. 최근 유튜브 조회수 1억 5000만건을 돌파했다.
서비스 밴 캠페인은 유튜브에서 높은 조회 수를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세계 각지의 광고제에서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3월 아태지역 대표 광고제인 애드페스트 광고제에서 은상과 동상을 받은 데 이어, 30년 전통을 자랑하는 유럽의 에피카 광고제에서 은상,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해외 집행광고 부문 특별상 등을 수상했다.
[문지웅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