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플라자 수원AK타운점은 20~30대 젊은 층 고객을 잡기 위해 키덜트존 강화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건담베이스'와 '마블스토어'를 신규 입점하고, 기존에 운영하던 미니카 편집매장 '타미야', 드론 브랜드 '헬셀', 조립식 블록 완구 브랜드 '레고' 등의 브랜드매장을 리뉴얼했다.
수원AK타운점은 지난 2014년 12월 라이프스타일 종합쇼핑몰 'AK&'을 증설 오픈하면서 4층에 레고, 타미야, 헬셀 등을 모은 키덜트존을 선보였다.
키덜트존은 수원역을 이용하는 20~30대 대학생과 출퇴근 직장인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 모으면서 지난해(16년 1월~12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0% 신장했다. 덩달아 쇼핑몰 AK&의 전체 매출도 18% 증가했다.
신규 입점 브랜드 중 건담베이스는 건담 프라모델 전문숍으로 반다이(BANDAI)의 국내 10번째 매장이자 경기도에서는 처음 생긴 매장이다. 건담베이스는 건담 프라모델의 줄임말인 '건프라' 수집을 취미로 하는 마니아층의 성지로 불린다.
마블스토어는 아이언맨, 토르, 캡틴 아메리카, 어벤져스 등 대표 마블 히어로 아이템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매장이다. 캡틴아메리카, 토르, 로키, 헐크, 블랙위도우, 윈터솔저, 팔콘, 비서 페퍼 등 생생한 포즈의 피규어가 마니아들 사이에선 특히 인기다.
AK플라자 수원AK타운점은 이번 키덜트존 확장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브랜드 품목별 세일 및 사은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건담베이스 매장에서는 31일까지 요괴워치 프라모델(3set)을 65% 할인된 1만원 단독특가로 판매하고, 건담 멤버스 신규가입시 5000포인트를 적립해준다.
마블스토어 매장에서는 16일까지 1만원 이상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금액대별 마블 히어로 부채, 노트, 보조배터리(2종)을 선착순 200명에게 증정한다. 마블 멤버십 가입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만원 상당의 대형 아이언맨 피규어, 20만원 상당의 마블 히어로 캐리어, 3만원 상당의 마블 보조배터리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타미야 매장에서는 31일까지 RC카, 드론, 보트 등의 일부 품목을 20~50%까지 할인 판매하며, 10만원 이상 구매고객 대상으로 아반떼 스포츠 클리어 레드 미니카를 선착순 200명에게 증정한다.
AK플라자 관계자는 "최근 자신의 취미를 위해서는 아낌없이 지갑을 여는 마니아족, 키덜트족 등이 쇼핑의 큰 손으로 떠오르는 추세"라며 "백화점도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는 쇼핑공간을 넘어서 고객들의 다양한 취미, 여가 등을 맞춤형으로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 쇼핑 공간으로 진화중"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