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전자(대표 구본학)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16 우수디자인(Good Design Selection 2016)’에 총 5개의 제품이 대거 선정됐다.
쿠쿠전자는 총 5개의 상품이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GD마크를 획득하게 됐다. 학계, 기업체 디자이너, 디자인전문회사 등 국내·외 관련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사용성, 유연성, 안전성, 실용성, 심미성, 내구성과 경제성 등을 종합 평가하여 선정됐다.
쿠쿠전자는 최근 출시된 프리미엄 IH압력밥솥 ‘쿠쿠 풀스테인리스 4.0 마스터’, 쿠쿠 인앤아웃 정수기 시리즈 중 직수형 ‘인앤아웃 탱크리스’와 ‘인앤아웃 퓨어’ 등 제품이 굿디자인을 수상했다.
쿠쿠 풀스테인리스 4.0 마스터는 프리미엄 라인에 걸맞은 디자인 적용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이를 위해 메탈릭한 소재 적용과 제품 중간에 크롬으로 벨트라인을 주어 안정감을 더했다.
쿠쿠 직수형 정수기 ‘인앤아웃 텡크리스’와 ‘인앤아웃 퓨어’는 마치 잘 만들어진 가구를 연상시킨다. 실버와 블랙, 브라운 등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의 디자인이 주방은 물론 집안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한층 고급스럽게 조성해줘 인테리어의 역할로서도 전혀 손색없다.
쿠쿠전자 기술연구소 디자인 총괄 김재곤 부장은 “쿠쿠만의 독보적인 디자인 감각을 담아 선보인 주력 상품들이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인정받게 되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제품의 기술력은 물론 디자인까지 완벽한 쿠쿠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경쟁력으로 고객가치를 강화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진영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