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그룹의 이랜드리테일은 통합 브랜드 ‘E:상품’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E:상품은 직매입·직생산·직판매를 통해 만든 자체 브랜드(PB) 상품으로 지난 1년간 연구·개발 끝에 선보이는 라인이다.
E:상품의 첫번째 제품은 구스다운으로 오는 21일부터 판매에 들어간다. 판매가는 아동 구스다운 베스트와 점퍼가 각각 2만9900원, 3만9900원, 성인 구스다운 베스트와 점퍼는 각각 3만9900원, 4만9900원이다.
이랜드 리테일은 패션, 리빙, 잡화 등 다양한 영역의 전문 머천다이저(MD) 200여명을 투입하고 베트남 탕콤과 인도 무드라 등 9개국의 글로벌 섬유공장을 통해 국내외 SPA(제조·유통일괄) 브랜드 상품보다 평균 30% 가량 단가를 낮춰 공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아동부터 캐주얼, 남성복, 여성복 등 자체 PB 총 21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단일 상품으로는 180억원 규모로 183개 종류의 다양한 품목이 상품을 구성한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이랜드가 E:상품을 통해 거품없는 프리미엄 상품은 매달 선보일 계획”이라며 “구스다운을 시작으로 모던하우스의 E:델카 테이블(10월), 슈펜의 E:룸슈즈(11월), 엠아이수트의 E:수트(12월) 등 연이어 공개한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슬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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